프록시를 우회해서 차단된 곳을 접속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록시 우회를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기는 한데 종종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도 Tor는 제대로 적용이 되서 우회가 가능합니다. 먼저 사용하기 편한 파이어폭스 기준으로 설명하고 기타 웹브라우저에서 적용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문제는 제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수상쩍다 싶으신분은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파이어폭스 기준]

1. 첨부한 파일을 받아주시고 설치를 시작해주세요.




2. Torbutton을 설치해주시면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3. 설치를 마치시고 Vidalia를 실행합니다. (경로 - C:\Program Files\Vidalia Bundle\Vidalia) 접속에 아무 이상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Status 창에 Connected to the Tor network!가 뜨지 않으면 제대로 접속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4. 아까 Torbutton을 설치하셨으면 파이어폭스 하단에 Tor Disabled 버튼이 생깁니다. 이 버튼으로 Tor에 접속한 상태로 Tor 적용 여부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그것보다 박찬호선수가 아시아 최다승을 달성했군요. 한국에서 은퇴하고 싶다고 했던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한국에 오면 한화로 가나요? 류현진선수 선발에 박찬호선수 마무리면 대단하겠는데요...







5. Vidalia까지 종료하시려면 시스템 트레이에서 Exit를 하셔야 완전히 종료됩니다. 





6. 처음 Vidalia를 설치하시면 시스템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게끔 되어있습니다. Settings 창에서 아래 박스에 체크되어 있는걸 체크 해제해주시면 시작할때마다 실행하지 않습니다.





[IE 포함 기타 웹브라우저]

  방법은 같습니다. 첨부한 Vidalia를 설치하시고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C:\Program Files\Vidalia Bundle\Tor)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파일들이 있는데, Tor를 실행해서 프록시 우회 상태를 적용하고, Tor-Resolve를 실행해서 프록시 우회 상태를 해제합니다.





[주의사항은 아니고 문제 해결법]

Q1.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어요! 
- Tor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 속도가 감소합니다. Tor가 외국 서버로 우회해서 속도가 감소하는 것 같은데 이런 것들을 감안하고 사용하셔야합니다. 


Q2. 갑자기 웹페이지 이동이 안되네요?
- 확실하지는 않지만 종종 접속이 끊어집니다. 그런 경우  파폭의 경우 아래 화면에서 Sop Tor 버튼으로 껏다 켜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될때까지 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프록시 우회중에 http://warning.or.kr이 뜨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IE나 기타 웹브라우저라면 C:\Program Files\Vidalia Bundle\Tor 에서 tor-resolve로 껐다가 tor로 다시 적용해보세요. 이것도 될때까지요.




Q3. 사용하고 있는데 http://warning.or.kr로 이동이 됩니다!
- Q2를 참고하세요.

Q4. 왜 파이어폭스에서만 사용하기가 편하나요?
- 제작자가 파폭을 쓴답니다. =_=

Q5. Tor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 저는 책임을 안집니다. 혹시 범죄의 고의로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고 하더라도 저는 범죄에 사용하도록 소개하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다수설과 판례는 예비죄의 종범을 부정하며, 저는 방조의 고의도, 정범의 고의도 없습니다. 그냥 프로그램을 소개하는거에요. 그래도 범죄에 사용하지는 말아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