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은 이상한 힘이 감싸고 있다고 합니다. 어차피 나중에 다시 오게 될테니 일단 무시합시다.


뱅거 돔 아래에 있는 트란 돔으로 가보면 16지구를 지나서 북동쪽에 있는 아리스 돔에는 식량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 기계는 회복을 해줍니다. 그러나 배고픔은 어떻게 안되네요..ㅠㅠ
아무튼 이제 16지구로 ㄱㄱ


16지구에는 쥐가 돌아다니는데, 부딪치면 포션을 하나 훔쳐가고, 포션이 없으면 500G를 훔쳐갑니다.
파란색으로 물의 요괴 같이 생긴 놈은 루카의 화염방사 또는 루카와 크로노의 합체기를 사용해야 쉽게 잡습니다.


이 놈은 뮤턴트로 상당히 강하니 주의하세요.
16지구를 지나서 아리스 돔으로 들어갑시다.


아리스 돔에서는 한 노인이 폐허를 지나 왔다는 사실에 놀라고, 아리스돔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아리스 돔은 식량 저장 시설과 슈퍼컴퓨터가 있는데, 지금도 로봇이 계속 시설을 지키기 때문에 아이러니하게도 갈 수 없다는 내용입니다.


에혀... 이 사람들을 위해 주인공 크로노일행이 가야겠죠.../ ,.\ 주인공은 참 고달프구나...
내려가서 요래요래 진행하면 경고문이 붙어있는 쥐 석상을 발견하게 되고..


이 곳으로 들어가면 보스가 나타납니다. 
이 녀석이 이 곳의 보스 가디언입니다.


<보스 - 가디언>


가디언은 합체기를 쓰므로, 먼저 양쪽에 붙어있는 팟(Pod)들을 먼저 제거해주셔야 쉽습니다. 그러나 조금 지나면 카운트를 세면서 다시 부활하니 계속 잡아주세요. 그리고 루카의 화염방사는 안먹히니 헛수고는 하지 마시구요.
가디언을 잡고 보관소로 들어갑시다... 이럴수가.. 식량은 다 썩어있고.... 한 구의 시체가 있네요. 시체에서 씨앗을 발견합니다.


이제 그 쥐는 석상이 아니랍니다. 돔에 대한 비밀을 알고 있으니 잡으세요!
저 쥐를 쫓아가면서 A버튼을 연타하면 어찌어찌 잡을 수 있습니다.


L버튼 + R버튼 +A버튼으로 스위치를 작동시킬 수 있답니다. 물론 닌텐도 상의 버튼이에요.
이 곳에서 스위치를 작동시켜줍시다.


이 문을 지나 이 문으로~


다른 돔의 위치를 찾고..
다른 버튼을 누르니... 1999년 라보스의 날 영상기록?


워메.. 고슴도치 같이 생겨먹은 라보스가 나타나 황폐화시키는군요..


이 영상을 본 마루는 모두에게 시간을 이동할 수 있으니 역사를 바꿔보자고 말합니다. 
하... 스토리를 진행하려면 거절할 수도 없고.. 해봐야겠군요. 역시 주인공은 고달프군요..ㅠ_ㅠ


<아무튼.. 아직 살아있잖아요! 절대 포기하지 말아요!>
다시 노인에게 돌아가면 앞으로 어떻게 할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프로토 돔으로 가기 위해 32구역을 지나야 하는데, 쉽게 지나도록 영감님이 제트바이크 키를 줍니다.


어릴 때 타던 거라네요. 32지구로 ㄱㄱ


영감님 젊을적에 좀 노셨군요.. 
죠니와 경주를 합시다.


별로 팁이랄 것도 아니지만, 대충 동일선상에서 달리다가 막판에 부스터 쓰면 쉽게 이깁니다.


프로토 돔으로 들어가면 동영상이... 몇 장 캡쳐해봤습니다...만 딸랑 두장이네요.-_-;;


<뭐? 고친다고? 만약 다른 로봇들처럼 우릴 공격하면 어쩌려고?>
루카가 고쳐봅니다.


R-66Y라는 이름을 가진 로봇.. 이름을 지어주면 북쪽에 있는 공장 이야기를 합니다.


공장 전원이 짧아서 한 사람이 남아야 한다고 하니 취향대로 마루나 루카중에서 아무나 두고 공장으로 출발!


<요약>
뱅거 돔 -> 트란 돔 -> 16지구 -> 아리스 돔
아리스 돔 지하 -> 가디언 무력화 -> 쥐를 잡아서 비밀 스위치 정보 -> 프로토 돔과 라보스의 날 정보 획득
32지구 -> 제트바이크 타고 통과 -> 프로토 돔 -> 로보 수리 -> 버려진 공장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