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고티(GOTY; Game Of The Year) 후보로 꼽히는 스카이림이 출시되었습니다.
모던워페어3도 나왔고, 스카이림도 나왔고, 앞으로 어쌔신 크리드 리버레이션도 나올테니 올해 하반기는 게임 풍년이네요. 디아블로3가 내년으로 미뤄진게 좀 아쉽긴 합니다만.. 그래도 블리자드 발매 연기는 유명하니 이제 당연하게까지 느껴집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블리비언과 폴아웃3처럼 숫자1 옆에 있고, TAB키 위에 있는 ` 키를 누르면 콘솔 입력 창이 뜹니다.
콘솔 입력창에서 명령어를 입력하면 치트가 먹힙니다.
그리고 그 명령어는 전작 오블리비언과 폴아웃3과 비슷 합니다.

tgm - 무적모드(갓 모드라고 하죠), 체력과 매지카, 스태미너가 닳지 않으며 물속에서 무제한 호흡, 무게 영향 안받습니다.
player.additem 아이템코드 수량 - 인벤토리에 해당 코드의 아이템을 수량만큼 추가합니다. 이 코드가 아이템 추가 기본 코드가 되겠습니다.
player.additem 0000000f 10000 - 1만 골드를 추가합니다. 숫자를 바꾸면 해당 숫자만큼 늘어나요.
player.additem 0000000a 100 - 락픽 100개 추가. 이것도 마찬가지.

개별 아이템 코드는 좀 있으면 뜨겠죠? 




이정도만 있어도 진행에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비록 오블리비언 치트 코드이긴 하나 아래 블로그를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hink80&logNo=60023848542 
허나 아이템이 오블리비언과 좀 달라서 오블리비언 아이템 코드를 입력하면 다른 아이템이 뜰 수도 있을겁니다. 아직 테스트는 안해봤지만..

몇가지 간단한 코드만 설명드렸지만
이 글의 요지는 스카이림의 콘솔 코드 또한 전인 오블리비언과 폴아웃3와 같거나 비슷하다는 거죠.
스킬 시스템이 폴아웃처럼 퍼크로 변하면서 개별 퍼크 코드에 대해서는 조금 시간이 지나야 풀릴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들 스카이림 재밌게 플레이 하시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