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쓰고 있는 윈7 가젯들입니다. 비스타에서도 정상 작동합니다.(아마도...)

1. 실시간 날씨 확인 - MSN Weather 2.5 Kor



  날씨를 알려주는 가젯입니다. 확대하시면 일주일간의 날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안맞는 경우도 있네요. 



2. 모니터 속 포스트잇 - M look Note


  저는 뭘 하려다가 자주 잊어버리는 편이라서 할 일이 있으면 꼭 메모장에 적어놓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메모장 가젯은 여러종류가 있는데 전 이걸 씁니다. 글자가 없는 버전도 있는데 그냥 씁니다.딱히 바꾸기도 그렇고...

  * 지금은 스티키즈라는 메모장 프로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http://oiseau.tistory.com/94를 참고해주세요.




3. 실행을 편리하게 - Launch Control 1.5



  저는 바탕화면에 아이콘 다 없애고 이걸 씁니다. 사진에는 그룹이 세개인데요, 그룹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그리고 그룹이나 아이콘을 Ctrl + 클릭 하시면 수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처음에 이걸 몰라서 애먹었습니다..-ㅅ-;; 1.6 버전이 나와서 1.6으로 올립니다.



4. 드라이브 정보 보기 - Imp's Drive Info



  드라이브 정보를 볼 수 있는 가젯입니다. 해당 드라이브를 클릭하시면 윈도우 탐색기로 열립니다. 단점이 있다면 배경이 투명해서 바탕화면에 따라 글씨색이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가젯 말고도 Sushi's Drive Info도 많이 쓰시는 편인데 조금 반응이 느리다고 하네요. 둘다 올리니 편하신걸로 사용하세요.

  * 복수의 드라이버 정보를 표시하는법은 설정 메뉴에서 복수의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5. CPU와 RAM 사용량 확인 하기 - All CPU Meter


  CPU와 RAM 사용량을 표시해주는 가젯입니다. 딱히 설명이 필요 없네요.



6. 투명한 시계 - Chameleon DigiClock



  시계 가젯도 많이 있지만 이 가젯은 투명한게 다른 가젯과도 잘 어울려서 마음에 듭니다. 알람기능도 있어요.



7. 투명한 달력 - Chameleon Calander



  위와 같은 이유로 쓰는 달력입니다.



8. 가상 드라이브 관리 - Daemon Tools

 

  이건 따로 설치할 수 없고 데몬툴을 설치할 때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데몬툴 쓰시는분들께는 아주 편리한 가젯입니다. 데몬툴이 필요하니 따로 업로드 하지는 않겠습니다.



9. 바탕화면에서 꽃을 기르자 - Flower Pot



  뭔가 키우는걸 좋아하신다면 꽃을 키워보시는게 어떨까요? 클릭하면 물을 주게 되고 물을 오랫동안 주다보면 꽃이 핍니다. 꽃이 피고나면 초기화해서 다시 키울수도 있어요.



10. 일정관리 + 계산기 - Desk Essentials 2.2



  계산기가 붙어있는 일정관리 가젯입니다. 편리하긴 한데 전 엠룩 메모장에 할일을 적어둬서 요즘에는 쓰지를 않네요.



11. 휴지통 - RecycleBin



  휴지통 없애시고 쓰시는 분들은 이 가젯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휴지통 가젯도 여러가지가 있으니 편하신거 쓰시면 되겠습니다.



12. 밤하늘의 달을 내 바탕화면에서 - Moon Phase II Kor



  달을 보여주는 가젯입니다. 지역도 설정할 수 있으니 설정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실제 달보다는 못하지만 달은 보고싶은데 바깥에 나가기가 싫으신 분들께는 강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