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윈도우 가젯 소개하면서 메모장 프로그램도 소개해드렸는데요, 폰트 변경도 안되고 그래서 자료를 찾던중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가젯이 아니라서 윈도우 비스타나 7이 아니더라도 작동됩니다.


  파일은 위에 첨부한 파일이구요, 다운받아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에는 그다지 애로사항이 없는데 혹시 중간에 툴바같은 프로그램이 같이 설치되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 기억에는 없던 것 같네요. 스티키즈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는 http://www.zhornsoftware.co.uk/stickies/download.html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는 스킨과 코드를 포함해서 기본적인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Thanks To 에는 한국인 이름과 함께 한글 번역에 도움을 줬다는 글이 있는데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한글 언어팩이 없네요. 아쉽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어려운 영어가 아니니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거에요. ^_^;


  스티키즈는 여러 창을 띄울 수 있어서 다양한 위치에 포스트 잇을 붙여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어서 컴퓨터를 부팅하지 하면 가젯처럼 바로 뜨니 참 편하고 좋죠? 물론 가젯을 지원하지 않는 XP나 그 이하 버전에서도 사용이 됩니다(확인해보지는 않았습니다-_-;). 크기도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니 메모장 유틸 중에서 최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공식 홈페이지에 가면 스킨과 툴, 코드를 비롯하여 많은 자료들을 제공합니다. 이 자료들을 이용하여 사용자 입맛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니 공식 홈페이지도 들려보시는게 어떨까요? ^_^

  자... 별다른 가이드는 아니고 여러분들이 설치하시기 전에 한번 살펴보실 수 있도록 스크린샷을 찍어보았습니다.

 

실행 화면입니다. 투명도를 50%로 조정해 놓아서 배경이 비치네요.



 

포스트잇 위에 있는 막대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면 나오는 설정 화면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있으나 아직 써보지 않았구요, 바탕화면 보는걸 좋아해서 투명도를 50%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포스트 잇 본문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면 나오는 설정 화면입니다. 가독성을 좋게 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New Sticky로 새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바로 포스트 잇을 여러장 붙일 수 있다는 말씀!


 리소스 사용량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