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의 동굴로 들어가면 땅의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고대 시대에서는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는 땅의 사람들과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하늘의 사람들로 나뉘어져 있으며, 호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하늘의 사람들뿐입니다. 결국 질 왕국에서 말했던 꿈이 현실이 된다는 말은 하늘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된다는 얘기.
마을 밖(동굴 밖이 아님)에서는 스샷의 위치에서 힘 캡슐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몬스터는 크로노의 번개 마법으로 공격하면 방어력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물리공격을 하면 공격력이 올라가구요.


그리고 에이라의 매혹(Charm)을 사용하면 레인보우 투구를 얻을 수 있으니 노가다를 해서 얻어두시는것도 좋습니다.
위로 올라가면서 두 번 정도의 전투를 마치면 보스가 나옵니다.


<보스 - 머드 임프와 머드 비스트>
상대해야 할 놈들이 세놈이라 상당히 짜증납니다. 임프를 공격하면 X자 베기로 반격해오니까 머드 비스트부터 공격을 해야 합니다. 다행히도 약점이 되는 마법이 있습니다. 빨간 비스트는 물 마법에, 파란 비스트는 불 마법에 약합니다. 다만, 전체마법을 사용하면 안됩니다.
저는 크로노와 에이라의 합체기 팔콘 스트라이크와 카에루의 회복으로 처리했습니다.


여유가 되면 아이템을 에이라의 매혹으로 아이템을 얻는것도 좋습니다.


임프와 비스트를 물리쳤으니 쇠사슬을 타고 한탄의 산으로 갑시다.


러블이라는 몬스터는 TP를 무려 100!!이나 줍니다. 하지만 회피율도 높으니 강제 세이브와 로드를 이용해서 한놈도 빠짐없이 잡도록 합시다.
오른쪽 스샷의 위치에서 매직캡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탄의 산은 길이 복잡하지 않으므로 쉽게 등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정상에 오르면 봉인된 생명의 현자와 보스 기가 가이아가 있습니다.


<보스 - 기가 가이아>
기가 가이아는 양 손과 본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복과 공격을 하는 양 팔을 먼저 없애고, 본체를 공격해야합니다.
양 팔을 없앨 때에는 크로노와 에이라의 합체기 팔콘 스트라이크를 사용하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나중에 팔이 재생되니, 주의하고 있다가 또 없애주면 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팔콘 스트라이크가 양 팔을 없애기에 가장 좋은 기술입니다.
에이라의 매혹으로 스피드 캡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물리치고 나면...


- 봇슈 영감! 
- 맞네만.. 어떻게 내 이름을 알았지? 난 자네들을 만난 기억이 없는데...


- 마몬 머신이 에너지를 더 흡수할수록 여왕은 점점 더 미쳐갈걸세..
- 라보스는 파도 아래에 잠들어 있으면서 여왕의 영혼을 흡수하고 있네..


- 도망쳐야해! 봉인이 부서졌어! 산이 떨어질걸세! 서두르게!
- 하... 한탄의 산이!

한탄의 산이 무너지고!! 대륙이 황폐화되고!! 그러한 현실속에!!
사라가 봇슈를 찾아서 땅의 굴로 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 후에..


- 제가 하늘길을 열테니, 제발 저희 어머니를 막아주세요!
- 이건 마몬 머신과 같은 레드 스톤으로 만든 것일세. 이걸로 마몬 머신을 파괴할 수 있을걸세...


사라가 봇슈를 찾아 땅의 굴로 와서 여왕을 막아달라고 하자 달튼이 나타나 납치해갑니다. 봇슈도 루비 나이프를 주면서 여왕을 멈추고 마몬 머신을 파괴해달라고 합니다. 다시 하늘길로 갑시다.


이게 바로 그 문제의 누우 등 긁어주는 이벤트입니다. 지난번에 못하고 지나치신분은 여기서 해도 될겁니다(확인은 안해봄). 누우의 가려워 포인트 찾은 후에 아이템 얻는 방법은 지난 공략을 참고해주세요.

여왕을 막아야하니 여왕이 있는 왕궁으로 갑시다.


왕궁에는 여왕 대신 달튼이 있는데... 싸워야죠.


달튼의 기술 중에는 체력을 반으로 깍는 철구라는 기술이 있습니다. 아무리 체력을 채워도 반씩 계속 줄여버리니 회복약을 낭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고, 달튼의 체력을 다 깍으면 방귀...를 쓰고 사라집니다. 그러므로 달튼의 체력을 잘 계산해서 방귀를 맞고 죽기 전에 적당히 회복을 해둡시다.


<방귀주의!>
달튼을 물리치고 나면 저장을 하고 게이트를 타고 해저신전으로 들어갑시다.


해저신전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이제 여왕을 물리치고 마몬 머신을 파괴해야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스샷은 달튼에게서 매혹으로 얻을 수 있는 암브로시아입니다. 아마 체력을 모두 회복해줬던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