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이야기의 마지막이네요. 미래를 제외한 아무 시대에 있는 검은 꿈을 골라 잡으세요. 
미래에서는 이미 라보스가 부활했기 때문에 질 여왕이 상대도 안해줍니다.
검은 꿈 노가다로 레벨업을 하실 분은 현대부터 원시까지 거슬러 올라가면서 진행하면 됩니다.

검은 꿈 내부로 들어가면 고대 질 왕국의 여왕 질이 반겨줍니다.
길은 전혀 복잡하지 않습니다. 화면 하단의 미니맵을 참고하시면 막힘 없이 진행할 수 있을거에요.


<보스 - 메가 뮤턴트>
메가 뮤턴트를 한마리 소환하고 가는데 체력이 낮으므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의 샤이닝이나 마왕의 다크매터로 위 아래 동시에 처리합시다.





이렇게 방패를 들고 있는 몬스터는 조금 기다리면 방패를 여니까 이 때 공격해야합니다.
오른쪽 스샷의 위치에 있는 세이브포인트는 놓칠수도 있으니 주의합시다.


진행하다보면 노마드라는 몬스터가 나옵니다.
이 몬스터는 TP를 무려 100이나 주므로 노가다를 통해 모든 캐릭터가 모든 기술을 배우게 할 수가 있습니다.
맵을 이동하면 리젠되며, 함께 나오는 워쳐라는 몬스터는 화염계열 전체공격을 하므로 화염데미지를 반감시키거나 흡수하는 아이템을 착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그리고 회피율이 상당히 높으므로 꽤 고생합니다.


이런식으로 화염데미지를 반감시키거나 흡수하는 방어구를 착용하고 노가다를 합시다.


이런 엘리베이터에서는 반짝이는 부분을 조작하면 움직이고,
진행하다보면 누우 두마리가 있습니다.


오른쪽 누우는 검은 꿈에서 나갈 수 있게 해주고
왼쪽 누우는 아이템을 팔고 있습니다.
혹시 상태이상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 없다면 사두시길 바랍니다. 라보스가 상태이상 공격도 하기 때문입니다. 노바아머처럼 상태이상 면역 아이템이 있다면 상관은 없습니다.


헤케란 같은 몬스터는 그냥 스킬로 때려잡고
오른쪽 스샷에 보이는 쥐처럼 생긴 몬스터는 한방에 잡지 않으면 공격자를 일격에 보내버립니다.
마법공격에도 반격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보스 - 기가 뮤턴트>
세이브를 하고 지나가면 기가 뮤턴트가 반겨주네요.
물리공격이 안통하니까 마법으로 처리합시다.





<보스 - 테라 뮤턴트>
마지막에는 테라 뮤턴트가 문을 막고 있네요.
상체는 마법공격에만 데미지를 입고, 하체는 마법공격을 흡수합니다. 그리고 상체는 하체의 체력을 흡수해서 회복합니다. 상체만 강력한 마법으로 죽어라 공격하면 상체가 소멸하면 하체도 같이 소멸합니다.





<보스 - 라보스 스폰>
마지막 문 앞에는 새끼 라보스가 있네요.
체력 관리하면서 입 부분만 공격합시다.





새끼 라보스를 해치우고 문으로 들어가면 셀에 담긴 크로노 일행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앞으로 쭉쭉 진행하면 여왕 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스 - 여왕 질>
질은 처음에 모든 멤버들의 체력을 1로 만드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당황하지 말고 체력을 회복하고 공격하도록 합시다.
전투 중간중간에 체력을 1로 만드므로 체력을 전부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보스 - 마몬 머신>
여왕 질을 물리치면 마몬 머신을 소환합니다.
체력을 회복하면서 공격하도록 합시다. 


<보스 - 여왕 질>
마몬 머신을 물리치고나면 여왕 질이 다시 나타납니다.
얼굴과 양 손이 있는데, 체력 관리하면서 양 손은 무시하고 얼굴만 공격하도록 합시다.








여왕 질을 물리치면 검은 꿈은 가라앉고...


라보스가 나타납니다.


라보스와의 전투입니다. 라보스는 여태까지 만났던 보스들의 형태를 취하는데, 체력도 예전 보스들과 같으므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라보스가 형태를 취하는 보스들의 순서입니다. 과거의 공략법을 더듬으면서 클리어합시다.
드래곤 전차
가디언
좀버
그랜드리온
헤케란
마왕
아자라/티라노
기가 가이아
 
그렇게 보스들의 형태를 한 라보스와의 전투가 끝나면 독자적인 라보스와 싸우게 됩니다. 역시 체력관리를 하면서 공격하도록 합시다. 체력이 1만 밖에 되지 않으므로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라보스를 쓰러트리면 껍질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게 본체가 아닌 모양입니다.


라보스의 내부로 들어오면 세이브 포인트와 게이트가 있습니다. 게이트를 통해 시간의 끝으로 갈 수가 있고, 아직 라보스와 싸울 준비가 안되어 있다면 다시 준비해서 올 수 있습니다. 과거로 가면서 검은꿈을 깨도 되구요.


다시 라보스와 싸우려면 시간의 끝의 양동이에 뛰어들거나, 실버드를 타고 1999년으로 가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