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초라스 마을 북쪽에는 폐허가 하나 있습니다. 이번 공략은 이 곳에서 시작됩니다.


- 사이러스? 나 글렌이야!
폐혀에 들어가면 유령 기사가 나타납니다. 전투가 벌어지지만 어떠한 공격도 통하지 않습니다. 계속 공격하다보면 전투가 끝납니다. 마왕에게 죽은 사이러스가 무슨 한이 있는지 잠들지 못하고 있으니... 그 한을 풀어줘야겠죠.
하지만 안으로 들어가려고 해도 부서진 부분 때문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목수는 술집에서 술만 마시고 있구요.


중세시대의 초라스 마을 술집으로 가보면 도구를 도둑맞아 일을 못하고 있는 목수가 있습니다.


다시 현대로 돌아가서 술집에서 술만 마시고 있는 목수에게 도구를 빌려달라고 하면 아내에게 말하라고 합니다.
목수의 집으로 가서 아내에게 도구를 빌려달라고 하면 흔쾌히 빌려줍니다. 목수의 집은 초라스 마을 분수대(?)바로 남쪽에 있습니다.


현대에서 빌린 도구를 가지고 다시 중세로 돌아가서 목수에게 도구를 건네주면 다시 일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좋아합니다.


목수의 집으로 가면 북쪽의 폐허를 수리해 준다고 합니다.


북쪽의 폐허로 가면 몬스터가 출몰해서 더이상 수리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안쪽으로 진행해서 몬스터를 퇴치하고 다시 목수의 집으로 돌아갑시다.


목수는 2000G를 주면 더 수리해 준다고 합니다. 진행을 해야하니 줘버립시다.


다시 폐허로 들어가 처음 입구에서 왼쪽 통로로 진행하면 사이러스의 무덤이 나옵니다.


- 마왕의 불이 나를 삼켰을때, 내 마음은 내가 끝내지 못한 일들과 뒤에 남겨진 것들에 대한 생각으로 불탔지..
- 마왕... 가르디아 왕... 린네 여왕...


- 그리고 물론 나의 친구 너까지...


- 네가 지금까지 익힌 기술들은 내가 익히려고 했던 것보다 훨씬 월등해.
- 네가 정의를 실현해 가는걸 알고 나니 이제서야 잠들 수 있겠어...


- 잘있어, 친구.
- 여왕님을... 린네 여왕님을 부탁해...


- 그랜드리온이?
- 감정의 응어리가 너를 누르고 있었어.


- 영웅의 힘은 의지의 힘.
- 과거에 얽메이고 있다면 세상을 구할 수 없어!


- 이제 너는 정말로 강해진거야!
- 진정한 힘...


- 이제 우리도 모든 힘을 쓸 수 있게 되었어! 그렇지, 그랜?
- 물론, 리온!


- 그랜드리온의 진정한 형태!


- 이제 가야겠어, 사이러스.
그랜드리온이 업그레이드 되고, 사이러스의 묘비명이 바뀝니다. 이제 다시 한번 목수의 집으로 가서 수리를 의뢰합시다.


이제 수리가 모두 끝났습니다. 오른쪽 통로로 들어가면 검은색 상자가 있는데, 봉인을 푸냐는 물음에 풀지 않는다고 대답합니다.


이쪽으로 들어가서 양 쪽의 상자 모두 똑같이 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다음 현대로 돌아와서, 사이러스의 무덤 옆에서 매직 캡슐을 얻고


아까 그 검은 상자에서 문빔아머와, 크로노의 칼 스자쿠,


마지막으로 마루의 무기 발키리 보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팬던트로 파워 업 해서 열 수 있는 검은 상자는 무지개빛 조개 공략을 마친 후에 따로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