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보스와 싸우기 앞서서 세계 각지의 이벤트부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의 현자 한슈가 말해준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 제가 심는 식물들은 모두 채 자라기도 전에 죽고 있어요. 사막 어딘가에 있는 괴물때문이에요.
중세시대의 피오나의 집으로 가보면 남편이 전쟁에서 돌아왔지만, 어떠한 식물이든지 심기만 하면 죽는다고 걱정이 많습니다. 


그럼 문제를 해결하러 이 구멍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만나는 몬스터들은 마왕의 아이스로 한방에 잡도록 합시다. 


이쪽이 내려가는 길입니다.


- 저 괴물이 땅을 모래로 만드는군.


<보스전 - 멜픽스>

가운데 코어가 회복을 시켜주므로 가장 먼저 합체기 등으로 코어를 부숴야합니다.
그리고 마루나 마왕의 얼음마법을 사용하면 방어력이 떨어집니다.
물리공격을 함에 따라서 방어력이 올라가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얼음 마법을 써주고
회복을 해가면서 차근차근 공격해 나가면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X자 베기로 코어를 없애고
아이스 마법으로 방어력을 낮춥시다.


방어력이 떨어질때와 올라갈때의 메세지입니다.


- 수백년간 일할 수 있는 누군가가 있다면 이 황무지가 다시 숲으로 돌아갈 수 있을텐데...
이곳에서 스트랭스 캡슐을 먹고 피오나의 집으로 돌아갑니다.
피오나는 괴물이 없어졌지만 일꾼이 없어서 아쉬워합니다. 우리에겐 지치지 않는 로보가 있죠.


동료 교환은 시간의 끝으로 가지 않더라도 메뉴에서 교환이 가능하니 월드맵에서 로보를 데려옵시다.


- 제가 여기에 남아서 플로라씨를 돕겠습니다. 그리고 제 일이 끝나면 데리러 와주세요.
월드맵에 나오면 로보가 일을 하고 있는데, 계속 지켜보고 있으면 밭도 갈고 씨도 뿌리고 허수아비 역할도 하는 로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실버드를 타고 현대로 오면 황무지는 숲이 되어있고 피오나의 집은 성소가 되어 있습니다.


- 이곳은 피오나의 성소입니다. 400년 전에 있었던 마왕과의 전투에서 황폐해진 땅을 되살린 로보와 피오나에게 감사하기 위한 곳입니다
- 마루, 다시 뵙게되어 반갑군요! 당신들에게는 순간이었겠지만 저는 400년 동안이나 기다려 왔습니다.
로보와 재회했습니다!


- 제 생각에 라보스가 게이트를 만들었다는 추정은 틀렸을지도 모릅니다.
- 마치 과거를 반영하는 것 같습니다.
로보의 400년만의 만남에 일행들은 회포를 풀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러면서 로보가 의미심장한 말을 하는데, 게이트는 라보스때문에 열린게 아니라 과거의 특정한 사건을 바꾸고 싶어하는 인간의 마음 때문에 열린 것 같다는 말을 합니다. 그리고 루카에게 바꾸고 싶은 과거가 없냐고 물어보지만 루카는 없다고 하는데...솔직하지 못하군요.



다들 잠에 든 새벽 루카 혼자 일어납니다.
움직일 수 있으니 움직여서 오른쪽으로 나가면 게이트가...


- 기계를 끄는 비밀번호는 나의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의 이름이다. 위급시에 사용하도록.
이곳은 루카가 가장 바꾸고 싶어하는 어린시절입니다.
방에 널부러져 있는 일기장에는 '일만하는 아빠가 싫다' 뭐 이런 내용이 적혀있고 주방에 가면 기계의 비밀번호를 암시하는 글이 적혀있습니다.


루카의 어머나 라라가 청소를 하려다가 기계에 스커트가 끼고 맙니다. 이 사고로 라라는 다리를 잃게 되구요.(이 이벤트 전에 루카의 집으로 가보면 라라는 계속 앉아 있습니다.)
이 사건이 바로 루카가 바꾸고 싶었던 과거인 듯 합니다.


이 곳에서 비밀번호 LARA를 입력하면 기계는 작동을 멈춥니다.
(SFC판에서는 LALA로 입력해야됩니다. 행복한 하루님 제보 감사합니다.)


- 당신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어요. 이건 숲에 있는 나무의 수액으로 제가 만든 호박 조각입니다.
기계를 멈추면 방으로 돌아오고 다시 게이트로 돌아갑시다.
그리고 왼쪽 아래에 있는 일기장에는 "앞으로 이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공부를 해야겠다" 뭐 이런 내용이 써있습니다.


그린 드림을 얻었습니다. 아마 이걸로 나중에 무기를 만들던가 할꺼에요.


현대로 돌아와 루카의 집으로 돌아가면 걸어다니는 라라의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공략 속도가 좀 느린거 같은데, 이게 주 업이 아니라 취미다보니 이해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빨리 진행하도록 할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