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서 마무리 지어야 할 일이 있으니 미래의 제노 돔으로 갑니다.
로봇들의 고향이니 만큼 여기서는 로보를 제일 선두에 두고 진행해야합니다. 타캐릭을 선두에 두면 진행이 안되요.


- 어... 어서와요, R-66Y! 아니,프로메테우스라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뒤에 있는건 인간?
- 오랫동안 인간을 보지 못했는데! 아무튼 어서 안으로 들어와요! 헤헤헤...
웃음소리가 수상하네요.


문이 열리면서 들어온 문은 닫힙니다.
"들어올 땐 마음대로 였겠지만 나갈땐 아니란다"


컨베이어 벨트에서 한 서너번정도의 전투를 거칩니다. 도착하며 문으로 들어갑니다.


제일 오른 쪽에 있는 반짝이는 점은 플레이어를 입구로 보내줍니다.
오른쪽 스샷에 있는 방에는 몬스터와 아이템이 있으니 입수하도록 합니다.


아까 그 문 옆에 있는 컨베이어벨트를 뛰어서 올라가면 로봇 하나가 지나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즉, 통로가 있다는 말.
그리고 오른쪽 스샷에 있는 문처럼 생긴 문들은 모두 열어놓습니다.


- 300년 전, 라보스의 재앙은 이 행성에 급격한 변화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 감소 속도에 따라 인류는 종말을 맞았습니다. 사람들이 절망이라고 부르던 질병은 이미 그들 내부까지 잠식해 들어갔습니다.



왠 로봇이 길막을 하고 있습니다. 뒤에 있는 인형이 필요하지만 어쩔 수 없으니 일단 되돌아가죠.


이 곳으로 들어가면 메인 컴퓨터 룸이 있습니다.


이 컴퓨터를 조작해서 제노 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데 그다지 필요는 없고, 가운데 있는 스위치를 조작해서 문을 엽니다.


방금 문을 연 곳에서 충전을 해서 각 문을 열 수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지속되는게 아니라서 들어가서 충전이 되자마자 뛰어서 열고자 하는 문으로 가야합니다.


입구 앞에 있는 충전해서 여는 방에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메인 컴퓨터 룸에서 왼쪽 문으로 들어가면


이런 곳이 있는데, 왼쪽 스샷을 참고해서 문을 엽니다. off on off 이렇게 되네요.
그리고 충전해서 문을 열고 인형을 획득합니다.


이 문은 엘리베이터입니다. 일단 올라가서 세이브 포인트에서 저장을 합시다.
그리고 바로 옆에 보이는 문으로 들어갑니다.


-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있나요? 당신들 인류가 없다면 이 행성은 평화로워질꺼에요!
- 아직까지 다투고 싸우죠. 무엇을 위해서?


복도를 통과하면 나오는 방에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전투를 마치고 가운데 문으로 들어가면


이곳으로 내려옵니다. 처음 부분에서 로봇이 지나간 통로로 지나가서 스위치를 조작하면 컨베이어 벨트의 방향이 바뀝니다.


이 스위치를 조작해서 벽을 해제하고, 메인 컴퓨터 룸으로 가서 충전을 하고 이 곳의 문을 엽니다.


이 문에 들어가면 한 로봇이 따라옵니다. 애가 잘 못따라오니까 천천히 데리고 아까 길막하는 로봇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그 로봇 앞에 위치시키면 아까 데리고 온 로봇을 막느라 크로노 일행은 안으로 들어갈 수가 있으니 인형과 아이템을 먹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 어서와요, 프로메테우스.
- 아트로포스?
2층으로 올라와서 길을 따라 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네. 오래간만이에요. 이리 와요! 더이상 그들 편에 있을 필요가 없어요.


- 헤헤... 다른 R-시리즈 로봇과 달리 프로메테우스는 특별한 임무를 지시받았죠.
- 인간들과 함께 살면서 그들에 대해 배워오는 겁니다.


- 어서 떨어지요, 프로메테우스. 인간들을 제거하고 어머니를 만나러 가요.
- 그들을 해치게 할 수 없습니다!


- 당신은 고장났어요. 그들은 당신과 있으면 안되요. 제가 그들을 제거하고 고쳐줄게요.
- 아트로포스... 당신은 변했군요. 당신은 제가 알던 그 로봇이 아니에요.


- 아뇨, 저는 이미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어머니께서 인간들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도록 다시 만들어주셨죠!
- 떨어져요, 프로메테우스!


- 제 이름은 로보입니다.
- 프로메테우스!


- 기다려주세요!
- 여긴 제게 맡겨주세요.


- 아트로포스...
- 프로메테우스!


<보스 - 아트로포스>
로보를 키우셨으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간간히 회복하면서 래피트 파이어 피스트만 사용했습니다.
공격이 강력한것도 쉽게 물리칠 수 있을겁니다.


- 프로...메테우스? 오랫..만..이에요.
- 아트로포스?


- 고..장 났나요? 무슨...일이 일어난거죠?
- 아트로포스!


- 제 메모리 뱅크...
- 가지고 있었는데.. 그래요. 어머니가... 옛 프로그램...에 덮어 씌울 때...


- 메..메모리를 백업 했어요. 미안해요... 프로메테우스...
- 아트로포스...


- 당신이... 이걸 가졌으면 좋겠어요. 당신의 서킷에... 끼울 수 있을거에요. 소중히.. 다뤄..주세요.. 안..녕.. 프로메테우스...

크로노 트러기에서 슬픈 장면 중 하나입니다.


- 약하고 결함투성이인 살덩어리 들이여, 잘 들으세요. 어느 날 라보스의 새끼들은 유지하기 위한 자원인 새로운 행성을 찾기 위해 별로 돌아갈 겁니다. 
- 그 날이 왔을 때가 이 행성이 회복할 기회입니다. 


- 우리 로봇들은 새로운 질서를 만들었습니다. 논리만이 있는 기계의 단일 국가. 슬픔과 고통에서 자유로운 유토피아.
- 진화는 우리를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다음 세대의 근본입니다.


- 당신들 종은 더 이상 쓸모가 없습니다. 어리석은 분쟁을 중단하고 실패한 피조물의 운명에 항복하십시오.

왼쪽 스샷에 보이는 사다리로 내려가서 문으로 들어가면


사람들이 처형되고 있습니다.


로보가 멈추려고 해도 멈출 수가 없고, 오직 마더 브레인을 없애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오른쪽 스샷에 있는 문으로 나가서 아이템을 먹고


다시 사다리를 타고 올라와 이곳에서 양 쪽에 인형을 올려 놓습니다.


- 어서와요, 프로메테우스. 당신의 논리를 복구하도록 허락해줘요. 당신의 회로를 초기화하고 메모리 캐시를 삭제할겁니다.
- 제 메모리는 친구들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너무나 소중해서 제거할 수 없습니다. 


- 그 인간들과 함께 저를 배신하는 건가요? 모든 로봇들과 적대하겠다는 건가요?
- 인간들은 제게 소중한 것들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크로노, 마루, 루카, 카에루, 에이라...


- 저는 그들이 가져오는 미래를 보고 싶습니다.
- 아하하하하핳! 날 웃기지 말아요, 프로메테우스! 인간들에게 미래란 없습니다!


<보스전 - 마더 브레인>
뒤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마데브레인을 회복시키므로 먼저 부숴주어야 합니다.
고전적인 공략법에는 3개를 다 부수면 다시 되살아나므로 2개만 부수고 한개는 남겨둔 채 싸워야 한다고 합니다만,
멤버 구성이 저와 같으면 크로노와 에이라의 합체기 팔콘 스트라이크로 디스플레이를 모두 부수고, 크르노의 프렌지, 에이라의 트리플 킥, 로보의 래피트 패스트 피스트로 공격을 해주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로보의 무기인 테라톤 암과 크라이시스 암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보는 제노 돔의 모든 작동을 정지시킵니다. 이걸로 제노 돔은 정지하고, 더 이상 로봇들이 나오지 않을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