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야기는 A.D. 2300 미래에서 시작됩니다.
미니맵의 남쪽에 있는 태양의 신전으로 갑니다. 화염 데미지를 반감시켜주는 아이템을 착용한 캐릭터가 있으면 좋습니다.


<보스 - 손 오브 더 선>
신전으로 들어가면 전투가 벌어집니다. 이번 보스전은 상당히 난이도가 높습니다. 
손 오브 더 선은 본체를 공격하면 안되고 주변에 있는 불덩이들을 공격하면 본체가 데미지를 입는 형태인데, 6개 중 하나만이 본체에 데미지를 주며 나머지 5개를 건드리면 바로 반격을 합니다. 그리고 본체에 데미지를 주는 불의 위치를 수시로 바꾸므로 상당히 번거롭고 짜증납니다.
에뮬레이터로 하시는 분은 강제저장과 강제불러오기를 이용한 비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DS를 사용하시는 분은 시간을 들여서 노가다를 하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손 오브 더 선의 전체 공격은 데미지가 쎄므로 체력 관리 안하고 있으면 금방 전멸하니 체력에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거의 한두번 공격하고 피 채우고 하는 식의 전투가 될겁니다. 처음에 화염 데미지를 반감시키는 아이템을 착용한 캐릭터가 필요하다는 말은 바로 전체공격이 화염 계열인 플레어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냥 해봤는데 하이포션을 한 30개는 쓴 것 같네요.
적당히 데미지를 주면 "손 오브 더 선은 빛을 잃어버렸다"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전투가 종료됩니다.


체력이 12,000이지만 무관하게 적당히 데미지를 주면 됩니다.


플레어의 데미지는 막강합니다. 두방 맞으면 전멸할 수도 있으니 체력에 신경씁시다.
그리고 이런 메세지가 나오면 전투는 끝.


- 이건 태양의 돌이다. 오랜 세월동안 힘을 잃어버렸군.
- 힘을 되찾는 데에는 적어도 6천500만년은 필요할꺼야.


그렇다면 6천 500만년 전으로 가야죠. 미니맵 북동쪽에 있는 태양의 성소로 갑시다.


달의 돌을 태양의 성소에 두고,


다시 미래로 가보면


읭... 없습니다.
누군가가 1300년 정도 전에 가져간 모양입니다.


그렇다면 다시 현대로 갑시다.
현대의 태양의 성소에도 없습니다. 하지만 가져간지 얼마 안된 걸로 보이니 주변을 수색해봅시다.


미니맵 남쪽에 있는 파레포레 마을의 시장의 집에서 반짝반짝 빛나는게 무지 수상하네요.
시장에게 가보면 달의 돌 같은건 들어 본 적도 없다고 오리발을 내밉니다.
가족들과 대화를 해보면 이 시장이라는 사람이 상당히 욕심이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본성을 바꿔야겠죠.


중세시대 파레포레 마을의 장로의 집으로 가면 한 여성이 양념 고기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다시 현대 파레포레 마을의 술집으로 갑시다. 술집 주인이 양념 고기를 9,900골드에 팔고 있는데, 이걸 구입합니다.


다시 중세 파레포레 마을에 가면 양념 고기를 10,000골드에 팔지 않겠냐고 물어보는데, 돈을 받지 않고 그냥 줘야됩니다. 고기를 넘겨주면 돈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가르친다고 합니다.


이제 다시 현대의 파레포레 마을 시장의 집으로 가면 어떤 젊은 여행가가 달의 돌을 두고 갔다고 하면서 다시 돌려줍니다. 욕심이 사라진 모양이군요.
이 돌을 다시 현대 태양의 성소에 두고


미래로 가면 태양의 돌이 완벽하게 힘을 되찾았습니다.
돌을 회수하면 루카의 무기 원더샷과 악세사리 선글래스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