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판에 추가된 요소 중 하나인 차원의 균열입니다. 차원의 균열은 미래와 현대, 그리고 고대에 있으며 클리어할 경우 가장 기본 캐릭터 3인의 능력치가 향상됩니다. 멀티엔딩을 모두 본 후에 공략하려 했으나 그렇게 되면 너무 공략이 늦어져서 먼저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감튀님 제보 : 암호 적힌 메모가 있는 컨베이어벨트 방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 귀퉁이 방으로 가면 로보의 최강무기 아포칼립스 암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원의 균열을 먼저 공략했지만, 잊혀진 성역(Lost Sanctum)부터 진행하시는게 더 나을겁니다.

차원의 균열 중에서 가장 먼저 미래에 있는 균열을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건 시간에 생긴 엄청난 균열이군. 이곳은 어떠한 안정성도 없어.
- 어쨌든간에, 탐험을 해봐야겠지?


워프를 타게 되면 어떠한 맵으로 이동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오른쪽 스샷과 같은 곳으로 이동했지만, 여러번 시도해본 결과 나타나는 맵은 랜덤입니다. 차원의 균열에서 나오는 맵이 정해져 있긴 하지만 나타나는 순서가 랜덤인데다 딱히 길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몬스터들도 약한 편이라 공략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퀴즈를 풀어야 하는 맵이 있는데, 그 맵만 공략토록 하겠습니다. 




어찌어찌 맵을 한 서너개 지나오면 이런 십자로 된 동굴이 나옵니다. 오른쪽에서는 저장을 할 수 있고


왼쪽에서는 밖으로 나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는 앞으로 진행할 수가 있구요.


사실상 공략은 여기부터 시작인 셈입니다. 가운데에 한 노트가 있습니다.


보안 해제를 위한 암호는 거꾸로 입력해야 된다고 써있습니다. 관리자가 이상한 사람이라서 그렇다네요.


이동하는 동안에 전투가 벌어지니 주의하시고,
오른쪽 스샷 위치에서 암호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암호는 LLAB. 기억해 둡시다.
그리고 이 맵에서 이동에 대한건데 컨베이어 벨트가 움직이는 방향으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복잡한 것도 아니고, 미니맵을 보시면 미니맵에 어느쪽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나타나 있으니 미니맵을 참고하도록 하세요.


이곳은 막혀있으니 보안을 해제하러 맵 왼쪽에 있는 문으로 가야합니다. 


그냥 무턱대고 가다간 로봇에게 걸려서


이곳으로 강제로 이동하게 되고 전투가 벌어집니다. 이 로봇들에겐 번개마법이 효과적입니다.


전투를 마친 후에 다시 아래로 내려와서


아까처럼 걸리지 않기 위해 로봇들이 다른 쪽을 볼 때 뛰어서 지나가도록 합시다. 한번에 지나갈 필요는 없고 벽 아래에 있으면 로봇이 보지 못하니까 벽을 이용해서 타이밍을 잡아야 합니다.


무사히 시큐리티 룸으로 들어오게 되면 암호를 입력해서 해제해야 하는데


아까 본 암호인 LLAB를 입력하면 안되고, 거꾸로 BALL을 입력해야합니다. 


보안을 해제하였지만 권한이 없는 자가 해제하였다면서 들어온 문이 잠기게 됩니다.


이것은 들리지 않는 메아리가 될 뻔 하였지만


시간의 끝에서 대기하고 있던 파티가 옵니다. 어떻게 알고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소한건 신경 끄고


아까 들어가지 못했던 동쪽에 있는 문으로 들어갑시다.


아이템도 함께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워프로 올 수 있는 곳에서 왼쪽으로 가면


이곳으로 올 수 있는데, 맵 끝에 매직 캡슐이 있습니다.


이번엔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가고, 가장 끝에 있는 곳에서 워프 


이곳에선 아래로 가면 십자로 된 곳이 나옵니다. 여기서 위로 쭉 가서 문으로 들어가면 다음 맵으로 이동하게 되고


오른쪽으로 가게되면 이곳으로 와지는데


이 곳에서 갑온 Regal Plate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갑옷을 먹었다면 위 공략을 참고해서 문으로 들어가도록 합시다.


전투가 계속 벌어지는데 마지막엔 이런 놈이 나옵니다.
이 로봇은 물리공격하면 마나 흡수합니다. 그리고 공격하다보면 파워 인크리즈 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이때부터 마법공격하면 마법공격을 흡수합니다. 체력은 1만이며, 죽기 전에 자폭하니 체력을 주의하도록 합시다.


전투가 끝나면 시스템 셧다운 초기화를 합니다.


그리고 루카가 이것저것 만져서 시큐리티 락다운을 해제합니다.


보안을 해제하고 나면 다시 크로노 일행의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아까는 갈 수 없었던 길이 열리게 되고,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로봇에게 걸리지 않도록 아래로 지나갑시다.


저 전기에 맞으면 체력이 닳고 잠깐 멈추게 되니 타이밍을 잘 봐서 지나가도록 합시다.


끝에 도달하게 되면 다음 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저장할 수 있고
좀 더 지나가면 다시 나갈 수 있는데, 아직 준비가 안됬다면 돌아가서 다시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까 지나온 길들을 다시 지나와야합니다.


앞으로 진행하려고 하면 루카가 나타나서 강제로 파티에 합류합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고 나아가면 루카의 방이 나옵니다. 그리고 루카가 있네요.


루카가 가짜 루카에게 접근하면 전투가 벌어집니다.


<보스 - 크림슨 쉐이드, 엑스터미네이터>
크림슨 쉐이드는 체력이 1만이고, 엑스터미네이터는 체력이 1만 2천입니다. 적이 둘이라 상당히 짜증나는데, 엑스터미네이터는 화염 마법에 약하지만, 크림슨 쉐이드는 화염 마법을 흡수합니다(-_-;;). 특히 엑스터미네이터는 물리공격을 받으면 공격자의 마나를 흡수하니 물리공격을 하기도 힘듭니다. 그리고 크림슨 쉐이드의 익스플로젼 공격은 상당히 강력하니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엑스터미네이터는 자신과 크림스 쉐이드의 체력을 1000씩 회복하므로 전투가 길어지게 됩니다.

공략법은 위에서 말한 것들을 주의하면서, 루카의 플레어와 마왕의 Fire2로 공격을 하고, 크로노의 Frenzy로 크림슨 쉐이드를 공격하는 겁니다. 전투 난이도가 높고 공격이 강력해서 정신 놓다간 금방 전멸하게 되니 적당한 때에 체력과 마나 회복을 하도록 합시다. 특히 크림슨 쉐이드가 익스플로젼을 사용하려고 할땐 반드시 회복하도록 합시다. 

하다보면 대충 요령이 생기리라 믿습니다. 아래에 보스 정보를 올려놨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전투를 마치고 나면 크림슨 쉐이드가 루카에게 흡수되며, 루카의 스피드, 매직, 스태미너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으로 이번 공략은 끝입니다. 다음엔 현대와 고대의 차원의 균열을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