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고대입니다. 이걸로 차원의 균열 공략은 마지막이네요. 그렇게 길진 않았지만 개강때문에 공략이 늦어졌습니다. 
차원의 균열 공략 다음엔 잃어버린 성역을 공략하겠습니다. 그 다음엔 DS에 추가된 마지막 보스 및 엔딩을 공략하도록 하겠구요.

* 둠칫두둠칫님 제보 : 마루 무기 비너스가 빠졌어요. 밑으로 쭉 미끄러지는 맵 들어가자마자 오른쪽으로 쭉 간 뒤 아래에 나오는 첫번째 동굴 들어간 다음 몬스터 3마리 지나 왼쪽으로 가면 동굴 나오는데 거기서 먹을수 있습니다.

* 감사요님 제보 : 미끄러지고 난 뒤의 넓은 맵에서 벽이 세부분으로 만나는 곳 벤츠 자동차 마크로 만나는 곳에 각 각의 캡슐이 하나씩 있습니다.

마루의 무기 비너스를 얻으실때 위의 설명해주신분 위치로 가서 얻으시면 되는 건 맞지만 컨트롤이 어렵습니다. 자칫하면오른쪽에 있는 위에서부터 첫번째동굴로 떨어지거든요. 떨어지기 시작하는 부분에서 위 버튼과 오른쪽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움직이면 조금씩 오른쪽으로 이동한 후 떨어질수 있습니다. 수평하게 이동한후 떨어지셔야 합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매번 바뀌는 맵은 패스하고 공략하겠습니다.


길은 간단합니다. 크로노 트리거는 다른 RPG에 비해 유독 길이 간단한 것 같네요.
중간에 나타나는 낫을 든 해골 몬스터는 마왕의 파이어가 잘 먹힙니다.
위로 올라가서 아래로 떨어지게 되는데, 여기서 준비를 잘 해야 합니다. 다음 맵으로 떨어지자마자 아래로 쭉 밀려 내려가거든요.
떨어지고 화면이 바뀌려고 할때부터 왼쪽 버튼을 눌러 왼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이 곳으로 올 수 있게 됩니다. 실패하면 계속 시도 하세요.
무사히 오게되면 동굴로 들어가야죠.


일단 아래쪽으로 내려와 마왕의 로브를 먹고, 맵의 우측 하단으로 이동하면


이 맵으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스샷의 위치에서 아이템을 먹은 후에 맵의 왼쪽 아래로 내려가도록 합시다.


그러면 간단히 도착하게 됩니다.


스토리상 마루는 꼭 가야하고, 마왕도 데려가도록 합시다. 마법만은 마왕의 최강이라...


가짜 마루, 알라바스터 쉐이드와 전투가 일어납니다. 체력도 1만6천밖에 되지 않는데다 전에 싸웠었던 크로노나 루카에 비하면 공격도 그렇게 쎄진 않습니다. 암흑과 화염 마법에 약하니 마왕으로 암흑 마법을 쓰도록 하고, 크로노의 프렌지로 물리공격으로 뎀딜을 합시다. 그리고 마루는 공격이 시원찮으니 헤이스트를 사용하거나 회복 용으로만 사용하도록 합시다.
이번에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전투가 끝나면 마루의 스피드, 명중, 스태미너가 증가합니다.

공략을 난이도가 쉬운 고대부터 진행했으면 수월했을텐데 길도 복잡하고 보스도 어려운 미래부터 해서 고생이 많았네요.


+ Recent posts